【우리일보 최은준 기자】 | 제10회 UN세계요가의날, 환상적인 공연 펼치는 오산시 '김민아요가스튜디오'팀대한요가회가 주최/주관한 '2024 제10회 UN세계요가의 날' 공식 한국행사일 지난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동편 광장에서 개최했다.
올해 10회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세상을 밝혀라'(Brighten the World!)를 테마로 500명이 넘는 전세계 요가 애호가와 각계각층의 요가 수행자들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무대에 오른 오산시 김민아요가스튜디오(김민아,민경수,신선애,유슬기,박세훈,강소정,김주희,김보미)에서 준비한 '인사이드플로우'를 선보이고 있다.
음악과 함께 요가의 호흡과 동작을 연결하면서 음악이 전달하는 스토리를 모든 참석자들과 소통해보는 시간 이었다
한편, 'UN세계요가의날'은 2014년 9월 27일 제69차 UN(국제연합) 총회에서 인도가 제안하고 반기문 (전)사무총장이 UN의 193개 회원국의 동의를 얻어 ‘6월21일’로 제정, 선포되었다.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수 억 명의 요가인이 이 날을 기념하여 요가 시연과 수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대한민국은 2014년 UN세계요가의 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 구성해 제1회 부터 올해 10회까지 세계요가의날을 기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