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e-스포츠프롬(대표 전옥이)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e-스포츠단 창단 업무협약식을 9일 오후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e-스포츠프롬 전옥이 대표, 이대형 원장, 하남시지회 청년위원장 조정민과 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을 비롯해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e스포츠 인프라 구축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e스포츠 프로·아마추어 선수 양성 ▲e스포츠단 창단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은“e-스포츠는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스포츠 영역으로 인정 받아 하남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게임 문화 형성과 프로게이머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e-스포츠프롬 전옥이 대표는 "여가선용을 넘어 스포츠의 한 분야인 e-스포츠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하남시 청소년들에게 직업으로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직업군 창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스포츠단 모집 기간은 3월 2일부터 22일까지이며, 리그오브레전드 활동 서버 골드 티어 이상 전포지션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hnyout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e-스포츠프롬 관계자는 경기도 하남시 e-스포츠 구단 창단식은 오는 4월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