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충주발전과 시민 행복, 자녀 세대의 희망찬 미래 준비를 위한 2030 충주 미래비전 설계를 위해 본격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시작한다.
시는 시민 모두가 희망하고 공감하는 중장기적 계획을 담은 충주 미래상을 정립하기 위해 2030 충주 미래비전을 기획하면서 용역사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초안을 마련했다.
비전 초안에는 경제성장도시, 낭만품격도시, 살기편한도시, 농촌활력도시, 행복나눔도시 등 5개 분야의 미래상과 비전, 이를 실현할 세부사업이 담겨있다.
시는 비전 실행을 위한 세부사업에 충주시민과 각계각층 전문가, 퇴직공무원 등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수정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충주 시민이라면 충주시 홈페이지와 충주톡 등에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평소 생각했던 아이디어, 시책 제안 및 충주시에 바라는 점이나 불편 건의 사항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충주시청 기획예산과로 직접 방문해 사업 제안 또는 의견 개진도 가능하다.
제출된 의견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미래비전 계획에 반영될 방침이다.
시는 홈페이지와 충주톡을 활용한 온라인 의견수렴을 통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희망하는 충주의 미래비전 수립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가 담겨야 한다”며 “다가올 충주의 10년 발전을 이끌어갈 로드맵이 잘 만들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30 충주시 비전 및 발전전략 실현을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7일까지 60명의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행정자문단 분과 회의를 개최했으며 유튜브 비대면 토론회, 전문가 자문회의, 시민공청회 등을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