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2일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지 91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상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안전·보건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9년도 상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공공근로사업,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건강문제 발생을 예방하고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교육센터 강미형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각 사업 참여자에게 일과 공동체성과 관련된 소양교육도 실시했다.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안전·보건 및 소양교육 실시[사진= 중구청 제공]
교육에 참가한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안전 및 사업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사업장에서 지켜야할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사업 시행 시 안전·보건교육 및 건강검진 실시를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저소득 구민의 생계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공공근로사업,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등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을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