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 조직위원회는 가수 강소리를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에서 "최우수 인기 가수"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조직위원장 장순배)는 (사)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 모닝코리아뉴스, 대한민국노벨재단 주최 및 KBN대한방송, 모닝코리아뉴스기획사, 글로벌비즈니스CEO포럼 주관으로 오는 2022년 3월25일(금) 오후4시 30분부터 강남 학동역 호텔 엘리에나 5층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2022 제2회 세계 참 좋은 인재 대상’ 시상은 코로나19 극복과 대한민국의 총체적 위기 극복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묵묵히 대한민국의 협치와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각분야 CEO들을 조직위원회에서 선정해 응원과 용기를 주고자 제정된 시상이다.
가수 강소리는 실력과 미모로 트로트계의 신선한 바람으로 대중들에게 팔색조 매력의 끼를 발산하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다. 충청북도 청주시 출신으로 충청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한 가수 강소리는 2012년 ‘사랑도둑’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 후 2집‘하와이 부르스’, 3집 ‘단둘이야’, 4집 ‘미워도 사랑해’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고 실력과 미모를 자랑하는 트로트 가수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사랑도둑은 네오트로트 장르다. 네오 트로트란 전통적인 트로트리듬에 서양의 대중음악인 팝(Pop)의 요소를 접목시킨 일종의 퓨전트로트로서 빠른 템포와 댄스곡 수준의 안무를 특징으로 한다.
한편, 가수 강소리가 더 큰 인기를 모으게 된 것은 사랑도둑의 역주행하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2020년 7월에는 강동원, 이정현 주연의 ‘반도’에 데뷔곡 ‘사랑도둑’이 ost로 삽입된 바 있다. 이때 해당 곡이 역주행을 일으켜 EDM 편곡버전을 발매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그 곡이 큰 인기를 모으게 됨에 따라 강소리는 이후 모든 음악방송에 출연하여 다시금 빛을 발했다. 또한 예능에도 출연하여 그만의 매력을 뽐내었다.
이후 2020년에 트롯신이 떴다2 - 라스트 찬스에 출연하며 더 많은 인기를 모으기 시작했다. 당시 프로그램 1라운드에서는 김지애의 ‘얄미운 사람’을 불렀고, 2라운드에서는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를 불러 호평을 받았다. 그 밖에도 다양한 무대를 통해 뛰어난 무대매너와 라이브 실력을 가감 없이 뽐냈다.
경연 후 2021년에는 ‘울렁울렁’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울렁울렁은 2AM의 멤버 창민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음반 활동만이 아니라 다년간의 MC와 리포터 경험을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와 TV홈쇼핑에 출연하는 등 쇼호스트 영역까지 넓혀가며 안방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소리는 홍보대사로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2018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홍보대사, 2017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홍보대사, 2017년 대한장애인역도연맹 홍보대사, 2010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홍보대사로서 활약했다.
그밖에 다양한 수상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4년 제8회 한국가요작가협회가요작가의 날 인기가수상, 2013년 아시아 모델 시상식 신인 여가수상, 2012년 대한민국스타대상 성인가요 신인상, 2012년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여자신인가수상, 2012년 제19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신인상, 2008년 TBS 대학생 트로트 가요제 대상 수상, 1999년 박달가요제 대상 수상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앞으로도 그녀는 트로트계의 비너스라는 별칭에 걸맞게 가요계를 종횡무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 조직위원회(위원장 장순배, 총재 고시환, 대회장 김일태.이희자)은 가수 강소리를 "전통적인 트로트 리듬에 서양의 대중음악인 팝(Pop)의 요소를 접목시킨 일종의 퓨전트로트로서 빠른 템포와 댄스곡 수준의 안무로 대중에게 인기를 얻은 점을 높이 평가하여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에서 '최우수 인기 가수'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