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일보 김선호 기자】우리 봉사회(회장 김흥섭)는 지난 11일 인천시 남동구청 7층 소강당에서 회원 153명으로 구성된 유치원·초·중·고등학생과 일반성인 등 조화롭게 구성돼 아이들과 함께하는 나눔과 배려로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고 있는 인천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자원봉사 단체로 성황리에 1부 정기총회, 2부 신년회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 진행은 우리 봉사회 김형주 사회자 진행으로 시작됐으며 내빈으로는 남동구을 이훈기 국회의원, 남동구의회 이정순 의장 등이 참여와 축사를 했으며 이두형 남동구 자원봉사 센터장이 격려사를 했다.
이외 인천시 교육청 주효성 비서관, 남동구의회 유광희·장덕수·이연주 의원, 김선수 (전)인천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 공적 우수표창, 인천시 교육감, 인천시의회, 남동구청장, 남동구의회, 남동구자원봉사센터, 국회의원(이재명·박찬대·이훈기), 우리봉사회 회장 표창 등 시상을 함께했다.
또한 인천교통공사 김현기 노조위원장, 인천 새마을문고 정재수 회장, 김옥진 만수3동 주민자치회장, 이인숙 사랑봉사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우리 봉사회 회원 모두가 함께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흥섭 우리 봉사회 회장은 “저소득층을 포함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가능한 지역사회 통합형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복지 활동, 청소년 육성 보호, 안전, 방범, 환경정화,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환경캠페인과 쓰레기 줍기 등으로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선사하고자 설립한 단체로 올해로 3번째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 활동을 하면서 겸손한 태도와 감사한 마음으로 기쁘게 시작하고 상호간에 감사와 보람으로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향기가 가득한 인천를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