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가 ㈜엔트리연구원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인재 양성과 학술문화 조성을 위해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사)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는 자체 발행하는 학술지인 산업기술연구논문지(Journal of Industrial Technology Research)가 지난 2020년 등재 후보 학술지로 선정된 이후 2년 만에 올해 학술지평가에서 국내 학술지로는 최고 등급인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돼 산업기술융합과 교육 훈련 연구분야 전문 학술지로서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학회다.
㈜엔트리연구원은‘우리 함께 갑시다’를 모토로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고 국제공인시험소로써 시험과 인증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과 최신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글로벌 규격 및 인증제도에 적극 대응하고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최고 인증시험소로의 도약을 꿈꾸며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홍보 및 인적, 물적 사업 지원, 학술 세미나 협력 지원, 4차 산업혁명 관련 협업 및 우수한 인재양성 지원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사)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인재양성과 학술문화 조성을 위한 교두보를 다져나가기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엔트리 연구원과의 지속적인 협약 관계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