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장흥군민향우회는 8일 오후 6시 30분 인천시 미추홀구 CN주안웨딩홀에서 300여 명의 회원 및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기 탤런트 전정희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취임식 행사에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한 장흥군의회 왕윤채 의장, 홍정임 부의장, 김기용 군의원과 김형채 재무과장, 추상이 관산읍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허종식 국회의원(동구미추홀구갑), 윤상현 국회의원 (동구미추홀구을), 이성만 국회의원(부평갑), 김교흥 국회의원(서구갑) 등이 참석 했다.
또한 한승일 인천서구의회 의장, 이명순 여성위원장(호림테크 대표), 오명준 재경장흥군민회장, 손용옥 드림엔터테인먼트 회장, 김문종 변호사, (사)국제희망나눔내트워크 이미자 이사장, 방경애 상임부회장, 최정은 상임부회장, 마경남 전 부평구의원, 이상연 국전화가(인천경영포럼 문화교류분과위원장), 유정섭 목사, 이관호 미추홀구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조남철 사무처장의 향우회기 입장, 조기종 직전회장(대한기자연합회 중앙회장)의 격려사, 김춘곤 회장 이임사, 홍의주 취임회장 취임사 등으로 이어졌다.
또한 멀리 고향에서 직접 찾은 김성 장흥군수의 축사에 이어 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 윤상현 국회의원, 김교흥 국회의원, 이성만 국회의원 ,허종식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축하공연으로는 처음처럼 인기가수 상임 공연과 서수진, 곽재성의 색소폰 연주가 이어지며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임사에서 김춘곤 회장(전 조선대 의과대 교수, 그랑프리병원장)은 “회장 재임시 코로나19로 자주 뵙지는 못했지만 틈틈이 마음속 깊이 새겨지는 고향 사랑에 서로 아끼고 의지하는 마음을 잃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홍의주 신임회장은 “그동안 회원 간 친목 도모를 위해 아낌없는 희생으로 헌신봉사를 해주신 김춘곤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모범적인 임원활동으로 마무리 임기를 훌륭하게 장식한 사무처장 및 국장단에게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오늘 이 자리가 제가 장흥군수에 취임하던 그 자리보다 값지고 감회가 크다”며 “장흥은 언제나 우리에게 꿈이 있고 어머니 품처럼 포근하고 따뜻함이 있어 행복한 곳으로 여기 계신 출향 향우님들과 제가 손을 맞잡고 4년동안 그 완성을 실현하자”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300여 명의 회원들은 행사 마감시간을 훨씬 넘기며 서로 손에 손을 맞잡고 여흥을 즐기며 홍의주 회장의 따뜻한 마음으로 준비한 인덕션 등 다양한 고급선물을 추첨해 나누는 등 기쁨이 가득한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