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7월 1일 신중년특화과정 스마트전기과 전기설비실무, 특수용접과 특수용접, 자동차과 자동차정비 및 지게차운전관리 직종의 4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남인천캠퍼스 신중년특화과정은 우리나라의 퇴직인구가 증가하면서 제2의 직업을 꿈꾸는 40대에서 60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통해 재취업성공 등 인생2모작을 지원하는 교육훈련과정이다.
교육생들은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집중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전기기능사, 승강기기능사, 용접기능사, 배관기능사, 자동차정비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등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재취업 및 창업에 성공하고 있다.
남인천캠퍼스의 신중년특화과정은 2018년부터 운영을 하고 있으며 매년 전·후반기 2회씩 과정을 운영한다.
전액 국비지원 과정으로 교육비, 재료비, 식비, 교재비 등 전액무료이며 원거리 거주자를 위한 기숙사까지 지원되고 있어 자격증취득 및 기술습득에 매진하여 재취업 성공을 꿈꾸는 분들은 도전해 보길 추천한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신중년특화과정 후반기 신입생을 오는 24일까지 전기설비실무직종 27명, 특수용접직종 22명, 자동차정비 및 지게차 운전관리직종 27명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자격은 만40세 이상, 고용보험 미취득자 또는 연매출 1억 5000만원 이하의 영세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은 남인천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