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지난 22일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총 8회에 거쳐 표면처리 기능장 1차 합격자 대상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 목적은 표면처리 기업 재직자 중 뿌리산업인 표면처리 분야에서 나의 기술력을 향상 시켜 기업과 개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표면처리 분야에서 고용안정을 확보하는 데 있다.
표면처리 기술은 모든 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고부가가치 기술로 항공기분야, 자동차산업,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조선산업, 전기·전자분야, 의료분야, 장식분야 등 국내 수출에 있어서 모든 제품에 기능과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뿌리기술이고 국내 6000여개의 기업체가 있지만 전문기술인력 확보는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교육과정 수업은 2차 남인천캠퍼스 표면처리 스마트러닝팩토리 실습실에서 실습 교육 및 기술 숙련도 측정(평가)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최종적으로 표면처리 기능장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표면처리기능장 보유자는 184명이며 표면처리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대한민국 기술 역군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표면처리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