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 스마트표면처리과는 지난 14일 중소기업의 아름다운 사랑나눔 장학재단으로부터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장학금은 학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스마트 표면처리 학생들중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근로학생, 성적우수학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스마트표면처리과는 지난 2020년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선도하기 위한 미래성장동력학과로 개편해 국․내외를 통틀어 최고의 교육환경시설과 우수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 실습장은 산업현장을 그대로 교육현장으로 옮겨놓은 실습설비로 제품기획, 설계, 가공, 시제품 제작에 이르는 전 공정 원스톱 통합실습이 가능한 교육시설이다.
또한 국가뿌리산업 기반 미래성장동력 표면처리분야 대한민국 유일 2년제 학위과정으로 대, 중, 소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핵심기술을 익혀 국내 어느 지역이든 취업이 가장 잘 되는 일자리 대학으로 중소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중간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난해 1기 졸업생 전원 100% 관련 기업에 핵심인력으로 취업이 확정됐다.
스마트표면처리과는 매년 30명을 모집해 표면처리산업기사 과정평가형을 운용하고 NCS교과목을 적용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인력 양성에 학과 교수들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마트표면처리과에 입학하면 여러 장학금 후원 기관 (사)한국표면처리기능장회, ㈜영광YKMC 대일케미칼 등에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