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현구 기자 】최인섭 회장(㈜쓰리엔택)이 27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하반기 창조혁신 경영대상&재능나눔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창조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재능기부협회와 창조혁신 경영인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재능기부를 실천하며,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을 선정해 대상을 수여하고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다.
▲최인섭회장은 이번 시장식에서 창조혁신 경영 대상 부분에 대상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장유리나 기상전문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시상식은 창조혁신 한국인 대상, 창조혁신 브랜드 대상으로 나눠 진행됐다.
2018 창조혁신 한국인 대상은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정치, 행정, 사회, 교육, 경제, 문화예술 인물 및 우수 브랜드 등을 선정,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2018 창조혁신 한국인 & 브랜드 대상선정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창조혁신 한국인 &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약 3개월간 후보자를 모집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 및 공동 기자단의 추천을 통해 엄정하게 심사평가하여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2회 2018 창조혁신 한국인 대상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쓰리엔텍은 친환경 자동차소재로 환경발전에도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쓰리엔텍 최 회장은 지난 20년간의 연구를 거쳐 공학이 아닌 과학적인 근거로 물리적인 방법으로 자동차의 연료공급압력도 주행조건에 알맞게 실시간으로 자동 조절하는 장치인 ‘매직캡슐’을 개발했다. ‘매직캡슐’은 사람의 심장과 동일한 역할을 하는 장치로서 국내외의 공인시험기관에서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