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일보 이연희 기자】 | 사회공헌우수기관은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협력하여사회문제해결을위한사회공헌활동에 적극참여해, 사회공헌의가치를증진하는데기여한기관으로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공무원연금공단, 경기관광공사,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등 4개 기관이 선정됐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올해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였고, 특히 활동 중 ‘경기도 탄탄대로(탄소중립, 탄소제로로 가는 큰길) 공동캠페인’에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마루 사회공헌활동 ▲추석맞이 여주시 다문화 가정 추석전통음식제작및전달식활동등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위치한여주시와의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에 매진하여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경기도민의 평생돌봄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320여명 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였다”며, “앞으로도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경기도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구상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수상을 계기로 ESG 경영 실천 및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관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다각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