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 공개

  • 등록 2022.07.18 15:43:18
크게보기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한 웹드라마로 Z세대 소통 확대
-에스파(aespa)가 직접 KB 광야점을 소개하는 티저 영상으로 시작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차용한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오는 1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 콘텐츠다. ‘에스파(aespa)’의 소속 기획사인 SM 엔터테인먼트가 만들어가고 있는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 SMCU(SM Culture Universe)은 aespa – 리얼월드의 에스파(aespa)가 자신의 또다른 자아인 아바타 아이(ae)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다.

 

  

이번 웹드라마는 ‘KB 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와 KB국민은행을 쓰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각자의 아바타 ‘ke(케이)’가 있다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구성되었다. 그 속에서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 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KB의 모습과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주인공은 웹드라마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한예지, 임성균, 오민수 배우가 배역을 맡아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표현했다. 

 

  

지난 15일 티저영상에서는 에스파가 직접 출연하여 웹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는 모습을 담았다. 번외편 포함 총 5편으로 구성되어 매주 화요일, 토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KB 국민은행은 ‘광야로 걸어가(KWANGYA)’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22일 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시청 후 KB국민은행을 쓰는 주인공들이 가지고 있는 아바타의 이름을 맞춘 고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충성 팬덤을 사로잡기 위한 세계관 마케팅의 일환으로 Z세대가 중심인 에스파 팬들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이번 웹드라마를 기획했다”며, “넘버원 금융 플랫폼을 위한 미래 금융의 스토리텔링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노충 기자 gvkorea21@naver.com
Copyright(c)2010 우리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법인명 (주)복지티브이경인방송 │제호 우리일보 │종합일간지 인천, 가00040 인터넷신문 인천아01050 │등록일 : 2010.10.21│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 869,르네상스빌딩 1606호 우) 22134 │대표전화 032-5742-114 │팩스 032-5782-110 │창간일2010년 5월10일 會長 韓 銀 熙 │ 발행·편집인 이진희│청소년 책임자 장명진 │고충처리인 김용찬 │편집국장 장명진 우리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2010 우리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