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피부건강관리센터 이민주 원장,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서 "대한민국 건강힐링치유발전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

  • 등록 2022.03.22 23:33:41
크게보기

-오는 3월25일(금) 오후4시 30분 강남 학동역 호텔 엘리에나 5층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 개최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 조직위원회는 이안피부건강관리센터 이민주 원장을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서 "대한민국 건강힐링치유발전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조직위원장 장순배)는 (사)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 모닝코리아뉴스, 대한민국노벨재단 주최 및  KBN대한방송, 모닝코리아뉴스기획사, 글로벌비즈니스CEO포럼 주관으로 오는 2022년 3월25일(금) 오후4시 30분부터 강남 학동역 호텔 엘리에나 5층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2022 제2회 세계 참 좋은 인재 대상’ 시상은 코로나19 극복과 대한민국의 총체적 위기 극복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묵묵히 대한민국의 협치와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각분야 CEO들을 조직위원회에서 선정해 응원과 용기를 주고자 제정된 시상이다.

 

이안피부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민주 원장은 사랑과 사명감으로 몸을 치유하며,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작품은‘몸’을 건강하게 지켜나가는 일을 위해 헌신하고 싶다며,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은 우리의 몸보다 소중한 작품은 없다며, 우리 몸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하나의 작품이며, 우리의 몸이라는 작품을 귀하게 여기고 소중하게 다룰 때 우리 인생이 바로 잡히고 더 나아가 우리가 사는 사회가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 것은 삶에 있어 기본 중에 기본임을 강조 한다. 

 

 

특히, 이러한 이 원장의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염려증이 더해지고 환경문제가 악화되고 있는 시기에 건강에 대한 이슈가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건강한 몸에 대한 사명감이 더욱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민주 원장이 건강관리에 인생을 걸게 된 계기는 서른 아홉을 즈음하며 몸이 말라가면서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를 기점으로 건강과 치유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특히 이를 계기로 전문적으로 의학 공부를 함으로서 몸과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게 되었고, 대만에서 2년간 공부를 하는 것은 물론 북경의과대학에서도 전문적인 공부를 이어감으로써 본격적으로 건강관리를 통해 사람들을 도울 길을 마련해 나가게 된 것이다. 그렇게 건강관리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된지 27년의 세월이 지났고, 그 동안 센터를 통해 많은 이들이 회복되고 치유되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었으며 몸의 쇄신을 통해 인생 자체가 새롭게 변모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이민주 원장은 과거에 아팠던 경험이 있는 만큼 아픈 사람에 대한 마음이 남다를 수밖에 없다. 그런 마음가짐에 기반하여 나의 몸을 대하듯이 남의 몸을 치유해왔기 때문에 많은 이들로부터 귀감을 살 수 있었던 것을 아닐까.

 

 

-근육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다
비만은 건강관리에 있어 핵심 이슈로 작용해 왔다. 또한 비만인구가 증가되고 있는 만큼 저마다 다이어트는 물론 비만 관리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그러나 비만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체중 감량이 아니다. 몸의 부피를 줄이고 근육을 늘리는 것이 비만 관리의 핵심이다. 만약 근육이 늘어나 체중이 유지되거나 증대되었다면 그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은 신호라고 할 수 있다. 


“저히는 비만 축소 및 근육 증가에 핵심을 둡니다. 같은 50kg이라고 할지라도 근육량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몸의 건강 상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안피부건강관리센타에서는 근력을 만드는 과정에 집중한다. 특히 특허받은 피부근육운동 기구를 통해 사람들의 근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 기구는 부항의 원리를 이용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지닌다.  “부항의 원리지만 피부근육운동기구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놀라워합니다. 발명하신 분께서 이 기구가 보다 많은 사람에게 유익을 줄 수 있도록 보급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대신 일반판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한 근본적인 방안을 전수하다기본을 다할 때 몸도 건강할 수 있다. 이민주 원장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핵심 포인트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정확한 건강관리체계를 구현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스트레칭은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기지개 하는 순간부터 스트레칭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이 원장은 체온을 1도 올리면 그만큼 우울증을 없애는 기본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만큼 체온 1도 올리기에 주력함으로써 근본적인 방법으로 우리의 마음을 관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나이 먹으면 기력 떨어지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은 척추라고 설명한다. 실제로 이곳에 온 노년층의 환자들은 오십견 치유는 물론 고령에도 불구하고 기력을 되찾는 경험들을 하고 있다. 

 

-사랑으로 일을 하면 행복합니다
“사랑은 남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입니다. 무엇을 하든 사랑이 있어야 한다. 저는 그 사랑으로 지금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오직 사랑이 기본이라고 설명하는 이민주 센터장은 치유의 순간순간마다 진심어린 사랑을 담아낸다. 특히 불교대학에서 공부하는 등, 불교가 말하는 자비와 사랑의 가치에 남달리 심취해 있는 만큼 나를 낮추고 남을 살리고 존중하는 자세가 이 원장의 면면에 흐르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자연히 보다 나은 치유 효과를 얻게 하는 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밖에도 이 원장은 기부와 봉사를 이어감으로써 센터 밖에서도 보다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일들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돈으로 무엇인가를 하려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돈의 가치를 초월한 사랑으로 일을 할 때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민주 원장은 후학 양성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중의 건강 회복을 위해서는 이곳에서 활용되는 치유 방안들이 보다 많이 공유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단, 전문성 있는 교육이 필요한 만큼 최소 6개월 이상의 교육과정이 요구된다고 덧붙인다.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이 건강관리는 대체의학으로 더없이 유익한 도구입니다. 이 효과를 보다 많은 이들이 맛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 조직위원회(위원장 장순배, 총재 고시환, 대회장 김일태.이희자)은 이안피부건강관리센터 이민주 원장을 "사랑과 사명감으로 몸을 치유하며, 우리 사회가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여 2022 제2회 세계를 빛낸 참 인재대상에서 '대한민국 건강힐링치유발전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노충 기자 gvkorea21@naver.com
Copyright(c)2010 우리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법인명 (주)복지티브이경인방송 │제호 우리일보 │종합일간지 인천, 가00040 인터넷신문 인천아01050 │등록일 : 2010.10.21│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 869,르네상스빌딩 1606호 우) 22134 │대표전화 032-5742-114 │팩스 032-5782-110 │창간일2010년 5월10일 會長 韓 銀 熙 │ 발행·편집인 이진희│청소년 책임자 장명진 │고충처리인 김용찬 │편집국장 장명진 우리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2010 우리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